반응형

어떠한 사업을 수주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에 많이 투입이 됩니다... 당연히 프로젝트를 수주 하기 위해서는 입찰에 참가 하여야  겠지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요구하는 구비서류는 너무도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많은 서류가 왜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하여간 구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요구하는 조건도 입찰 공고방식도 서로 다양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여기서 주의 할 점은 그 내용을 입찰에 응하는 당사자가 자의로 해석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되겠지,,저렇게 하면 되겠지..하는 것입니다.  그런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입찰 서류접수시에 발생을 하게 됩니다.

최소한 입찰에 참가하여 서류를 접수 하는 정도라면 분명히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데 준비가 안된다면 낭패를 볼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담당자는 꼼꼼히 챙겨서 입찰시에 접수 요구하는 서류는 반드시 다시 한번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서류 준비에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서 준비해야 할 서류를 이렇게 저렇게 준비를 했는데 혹시 빠뜨리거나 더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는지까지 확인 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이 문제는 꼭 입찰에서만 있는게 아니라 생활을 하면서 모든 행정업무 절차에서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이기에 사전에 철저한 준비만이 갑자기 서류 접수시 당황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