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업무용 PC와 노트북을 전부 밀고 재설치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을 백업 할일이 생겼습니다. 우리가 운영체제가 잘못된다든지 아니면 정기적으로 6개월에 한번씩은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재설치를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집니다.

물론 PC를 잘 사용하면 상관이 없지만 이런저런 어플리케이션과 액티브 액스등 여러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을 하다보면 불가피한 경우라 생각이 듭니다. 늘 그렇지만 새로 설치할 경우 왠지 새로운 마음으로 컴퓨터를 대하는 것 같고 깨끗해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는 보통 POP3를 이용하여 아웃룩익스프레스나 아웃룩2007 등으로 연동하여 많이 사용을 하는데 이렇게 재설치 할 경우 백업은 필수입니다..자..이제부터 한번 알아 봅시다...알고보면 쉽습니다.

1. 우선 아웃룩익스프레스를 실행합니다..



파일 > 내보내기를 클릭을 합니다.  보통 백업할때에는 내보내기 이고 복구를 할땐 가져오기가 되겠죠...요런 메뉴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가져오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기본적으로 XP에 설치되어 있는 아웃룩 익스프레스6을 선택합니다.

보통 PC를 실행하면 아웃룩에서 클릭하면 자동으로 시행이 됨으로 중요한 메일의 경우 정보 유출의 위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웃룩에서 주ID에 패스워드를 걸어서 자신만 메일을 볼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어디에서 가져 올것인지 선택을 하면 되는데 그냥 기본값으로 가져 오면 됩니다..혹시 해당 폴더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으면 그 디렉토리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디렉토리를 살펴보면 위 그림과 같습니다..혹시 필요 하신 분들을 위하여 전체 디렉토리 절대경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자신의계정\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Identities\{C5ECE130-86A2-47C5-8022-F25508532DCC}\Microsoft\Outlook Express\


이 경로 밑에 가면 몇개의 파일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 파일을 따로 백업 하였다가 재설치후에 해당 디렉토리 밑에다가 다시 복사하면 되겠지요...

우리가 메일은 이제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보통 웹메일을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매번 로그인 하는 것에다가 여러가지 옵션을 이용하여 조금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장점 중에 한가지는 메일 용량에 또 제한이 없다는 것도 있겠죠,.. 아무튼 도움이 되셨으실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