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나 어플리케이션을 자주 설치하게 되다보면 보통 CD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CD를 잘 보관하지 않으면 스크레치가 난다던지 아니면 CD롬이 잘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도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부분을 가상CDROM이라는 기술을 통하여 요즘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면 파일만 잘 보관하면 가상 CDROM을 이용하여 수시로 필요시마다 불러와서 설치하면 되겠죠..

오늘은 네로 버닝룸을 이용하여 가상CD롬으로 ISO 파일이나 네로 확장자인 .nrg  .iso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네로 버닝룸 프로그램 실행

[그림-1] 버닝룸 실행



2. 메뉴>부가기능>트랙저장 을 클릭 합니다.

[그림-2] 이미지 파일을 만들기 위한 트랙저장



위 [그림-2]와 같이 실행을 하면 두개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지금 자신이 이미지로 만들고자 하는 CD가 들어가 있는 CDROM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이미지파일선택과 디렉토리 선택

[그림-3] 이미지 확장자 지정 및 경로 지정


빨간 박스처리한 부분을 차례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우선 이미지 파일 확장자는 나중에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한 표준 iso 파일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밑에 경로는 자신이 저장 하고 싶은 디렉토리를 선정하면 됩니다. 마지막에 이동버튼을 클릭하면 위 설정한 셋팅 값으로  iso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되는 것입니다.


4. 이미지 파일 확인

[그림-4] 이미지 생성



위 파일은 확장자가 .nrg 파일로 하여 만든 이미지 파일입니다. 이젠 쉽게 이미지 파일을 만드실수 있겠죠..이렇게 만든 이미지는 잘 보관 하였다가 필요시에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5.  이미지 파일을 CD로 버닝하기

버닝룸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고 메뉴에서 레코더>이미지레코딩을 클릭합니다.

그림-5] 이미지 불러오기



이렇게 하여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이미 조금 전에 이미지를 저장한 파일이 눈에 보이죠., 그 파일을 클릭을 하고 <열기>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6. 이미지 버닝하기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그림이 보이는데 적절한 셋팅 값이 되었다고 생각하면 제일 하단에 있는 굽기라는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럴때에는 이미지를 담을수 있는 만큼의 용량의 CD나 DVD CD가 CD롬 안에 삽입되어 있어야겠지요.

의외로 갑자기 CD를 굽거나 이용하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하나씩 따라해 보시라고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사용법을 익혀 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겠습니다.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