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에게 XNOTE ?  프로페션얼의 조건이자 인생의 동반자

 

우연히 방문한 블로그에서 배너를 보고  XNOTE에 대한 이벤트를 한다고 하길래 지금까지 함께 해온 XNOTE 에 이야기를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새로운 XNOTE 체험이 주어진다면 한번 멋지게 체험해 보고 싶다.



1.  보안전문가로 가는데 함께한 XNOTE 노트북

 

IT쪽 시스템엔지니어에서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달려 오는데 많은 노력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을 하였다. 시스템엔지니어에겐 필수가 되어버린 노트북 ..그렇게 만난 XNOTE 노트북..고객의 장애처리에서부터 업무 프리젠테이션까지 나를 보안전문가로 이끌어 가는데 늘 같이한 XNOTE이다.  그런 수많은 시스템 관리때 생사고락을 같이하여 나름 전문가로 가는데 늘 함께 하였다.  아직도 전문가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되어 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림-1 > 나에게 든든한 업무 동반자 XNOTE

2.
카페, 블로그 관리의 훌륭한 비서 – XNOTE 노트북

 

네이버에서 국가공인 정보보호전문가 자격증 모임 운영자(http://www.boanin.com) 를 하면서 XNOTE로 카페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수 있었다. 그것은 가끔 외부에 나갔을 때 커뮤니티 운영상 운영자가 관리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을 때 펼쳐지는 XNOTE로 깔끔하게 처리해 버려 회원들에게 늘 카페를 잘 관리한다는 말을 듣곤 한다.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것을 블로그(http://www.sis.pe.kr)를 운영하면서부터이다. 시스템관리를 하다보면 수시로 노트북을 이용하여야 하고 그러다 기억이 가물가물한 것이 있으면 무선으로 바로 나의 블로그에 접속하여 그동안 기록하여 두었던 지식을 이용하여 재빠르게 시스템을 트러블 슈팅 할수 있었다. 그러기에 더욱 애착이 가는 XNOTE 노트북


                                       <그림 -2> 블로그와 커뮤니터 관리하는 비서 XNOTE

 
3.
진정한 노트북의 진가는 제안서 작업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설치에도 끄떡없어

 

IT에 근무하는 나로서는 제안서 작업을 자주 한다.  보통 제안서 작업시에는 전부 노트북으로 많이들 한다. 급할때는 여러명의 인원이 작업을 하게 되는데 그럴 때 저마다 가방에서 꺼내는 각각의 브랜드 노트북들.  그때 제안 작업시 어떤 응용어플리케이션을 띄웠을 때 어떤 노트북에서 제일 먼저 실행되는지 내기를 한적이 있는데 당당한게 1위를 차지한 XNOTE. 간만에 어깨에 힘 좀주고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봤던  XNOTE 노트북.

또한 늘 보안에 신경을 쓰다보니 최소한 6개월에 한번씩은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를 한다. 그것은 이것저것 쓸데 없이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노트북 성능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그렇게 지금까지 지우고 깔고 하여도 아직까지도 하드디스크에 아무런 무리가 없이 굿굿히 잘 사용하고 있다.

                                      <그림 -3>  프로젝트 제안 작업시 늘 같이한 써포터 - XNOTE 


 4. 새로운 XNOTE로 체험을 한다면 - 멋진 보안 세미나 프리젠테이션 하고파

보안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세미나에 참여 하거나 발표할 기회가 있는데 XNOTE 노트북 으로 멋진 강연을 한번 해 보고 싶다.  그것은
MS 무선 프로젝터 포인터 3000 리뷰 을 구입을 하여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XNOTE 노트북과 레이져 프로젝터 포인터가 적절히 이용하면 멋진 강연을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 본다. 우리는 보통 유명 강사나 프리젠터를 하는 사람들이 강연할때 자신의 노트북을 이용하는데,  최근에 디지털기기에 관심이 가는 나로서는 당연히 노트북을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보게 된다. 아마도 얼리어답터라면 충분히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다.

프로페션얼 조건에 같이 하고픈 XNOTE 노트북을 만나 볼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면 지나친 욕심일까?

XNOTE 생활속에 진실된 모습을 담아 이제 여러분들도 한번 이벤트에 응모해 보시죠..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하시고 아래 링크로 트랙백을 걸어 주시면 됩니다...^^;;

http://2009xnote.ebuzz.co.kr/event.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