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외부 일정이 있을땐 또는 명절이나 연말이 될때 우리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덧 얼마나 사용했는지에 대한 사용금액이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해당 카드사 웹에 접속하여 이달에 청구된 청구 금액이나 또는 실시간 카드 결제 내역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랜만에 접속한 국내 모 카드사 웹페이지.


첫 화면에 띄우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 안내문구,.,

개인정보 수집 동의화면



우리는 지금껏 [개인정보 수집 동의]  체크 버튼에 클릭을 하지 않으면 그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지 않았습니다. 필자는 반신반의하다가 [동의하지 않음]에 한번 체크를 해 보고 클릭을 해 보았습니다.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더군요..

역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인드에 칭찬을 주고 싶습니다. 잘한것은 잘했다라고 칭찬을 해야 합니다. 몸소 개인정보수집 실천을 제대로 하고 있는 기업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것은 반 강제적인 개인정보 수집으로 [동의한다]에 체크를 하지 않으면, 또는 나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하고 싶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기업입장에서 본 것이 아닌 소비자(고객)입장에서 본 것입니다.


지금 테스트는 기존에 제가 가입되어 있던 것으로, 추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하지 않아도 된다는 형태로 하여 넘어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초기 최초 회원 가입시에도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지 않음] 에 체크를 하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간다면 제대로 고객 입장에서 몸소 실천하는 기업입니다. 기업의 욕심을 버린것입니다.

오히려, 이런 기업이라면 남들 다 강제로 개인정보 수집하려고 기업입장으로 생각하는데 사용자 입장을 고려하여 생각하는 마음은 높이 살만 합니다.

혹시 이글 읽으시고 최초 회원 가입시에도 [개인정보동의 안함]에 체크 하였는데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면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해당 카드사는 "부자되세요~~"라고 카피라이터로 유명한 곳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