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인닷컴 부산정모 및 CISSP 설명회를 한국생산성본부(KPC) 도움으로 부산역 근처에 있는 한국생산성본부 부산,경남본부에서 세미나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15층이라 전망도 좋고 음료수와 다과를 준비해 주신 KPC 측에도 감사드립니다. 지난 7월3일 서울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세미나를 추최를 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2010/07/07 - [Seminar&Association] - 보안, 이제는 커뮤니티가 앞장선다 -보안인닷컴

 
그 분위기를 이끌어 부산에서 마련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세미나는 사실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IT관련된 분들이 보안에 대한 세미나를 접하려고 하면 꼭 서울로 가야만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말 듣고 싶은 세미나가 있어도 많은 비용을 드리고 서울로 가야만 하는경우에 참 애로 사항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지역에서도 함께 고민하고 정보 공유를 할수 있는 그런 세미나가 많이 생겨 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아직 시작은 미흡하지만, 하나씩 시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5월에는 15명정도 참석자가 오늘은 45명정도가 참여 하였습니다. 순수 협찬이나 후원 아무도 없이 보안인닷컴과 구글 그룹스 메일링을 통하여 정보를 접한 분들이 참석 하셨습니다.,

부산에서 이런 기회와 자리가 있다는 것에 대하여 참석하신 대부분의 회원분들은 만족을 하였으며 추후 같은 자리를 마련해달라는 부탁도 있었습니다. 참석하신 지역을 보면 마산,창원, 경주, 진주, 울산, 대구, 심지어는 경기도 일산에서 KTX를타고 역으로 부산으로 세미나를 내려 오신분도 있었습니다. 정말 대단하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 자리를 빌어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이제는 지역 자체적으로 그것도 기업도 아니고 기관도 아닌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인 세미나를 부산에서 스타트 하였다는 것에 대하여 자긍심을 가지고 타 지방에서도 그런 갈망을 해소시키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보안이라는 것은 '서울집중' , 수도권만 있는 것은 아니라 생각을 합니다.

자발적인 커뮤니티에서 행사를 치른다는 것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고, 추후 참석하는 사람도 발표하는 사람도 진짜 '실무형' 정보를 가지고 교류 할수 있는 그런 자리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안커뮤니티 보안인닷컴 http://cafe.naver.com/nsis/43494 참고하세요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드립니다. @엔시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www.sis.pe.kr BlogIcon 엔시스 2010.07.18 2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에 조금 낚일수도 있는데요..지금은 아니지만 앞으로 꼭 이루고자 하는 소망입니다. 꼭 그렇게 할 것입니다.

  2. 낭군이 2010.07.19 0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엔시스님..
    너무 좋은 말씀들 감사드리구요...
    정말 엔시스님 말씀대로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으면 잘 되겠죠??
    서울까지 가지 안아도 보안을 할수 있다는..
    정말 그렇게되길 간절히 빌어 보겠습니다...
    강의 정말 훌륭하셨습니다..
    자주 이런 자리가 마련되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 Favicon of https://www.sis.pe.kr BlogIcon 엔시스 2010.07.19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지방에서 태어난게, 어쩌다 수도권 밖에서 일하면서 사는게 죄는 아니잖아요..스스로 개척해 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그 구심점 역할을 할뿐이죠.
      긍정적으로 생각하시죠. 안된다고 불평불만만 하면 해결되는것이 아니잖아요.

      길이 있어 내가 가는것이 아니라 내가 감으로써 길이 된다를 말을 꼭 가슴에 새기면서 살면 어려운 고통이 와도 잘 참고 넘길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함께 만들어 가면 좋을듯 합니다. 자주 뵙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