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버를 판매를 한다든지 아니면 서버를 누군가에게 준다든지 할 경우 서버내에 있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정보에 대하여 불안할 것입니다,..그래서 간단하게 하드디스크 정보 삭제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여기서 밝혀 둘 것은 서버가 외부로 나갈때 또는 집안에 PC나 컴퓨터가 나갈때 할수 있는 임시 조치를 말합니다. 전용 복구 프로그램으로 삭제된 정보를 복구 하겠다면 삭제하는 것도 전용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하겠지만 그런 최후 방법을 배제한 설명이 되겠습니다.


1. 삭제 솔루션 사용하면 제일 좋아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하면 제일 좋겠지만 비용이 발생하고 그리 쉽게 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여러가지 삭제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검색하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검색하면 나오기에 굳이 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2. 서버 유틸리티에서 로우포멧

서버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로우포멧을 하면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한다고 하여 전혀 복구가 불가 하거나 하지 않지만 그래도 그냥 포멧보다는 로우포멧을 하면 조금 더 안정적일 것입니다.

3. 윈도우 CD를 이용한 파티션 제거

우리가 윈도우 CD를 이용하여 설치 할때 중간에 파티션 나누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파티션을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임시적인 방법이지만 파티션이 제거 된 다음에는 일부러 복구 하기전에는 정보가 유출될리는 없겠지요..

4.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파티션제거

이미 설치가 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제거 하고자 하는 서버 하드디스크를 추가로 장착하여 파티션을 제거 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이미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고 디스크가 핫 스왑(Hot swap)이 지원되는 디스크는 가능합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이 되겠죠. 이미 파티션 정보가 삭제 되었으니 부팅 될리 없고 운영체제와 같이 정보도 삭제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살펴 보면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우선 이미 윈도우가 설치된 서버에 삭제 하고자 하는 하드디스크를 추가로 장착을 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디스크 1> 이라는 하드디스크를 찾습니다... 이제 이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해 주면 되겠죠...그러면 파티션은 삭제가 됩니다..


그림과 같이 할당되지 않음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물론 이 디스크는 핫스왑이 지원되는 디스크입니다..여기서 말하는 핫스왑이라고 하는 것은 쉽게 말해서 전원을 끄지 않고 하드디스크를 넣어다 빼었다 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최근에 디스크는 이런 기능이 전부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또 다른 디스크가 있어 핫스왑으로 하드디스크를 빼고 디스크 검색을 하면 위 그림과 같이 에러가 발생합니다. 당연하겠죠..하드 디스크는 인식한다고 해 놓고 다시 베이에는 디스크가 없이 추가 검색을 하니까 에러가 나게 마련이죠..


그럴땐 다음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제거 하려는 디스크를 핫 스왑으로 장착을 한다음 디스크 검사를 하여 삭제를 하면 앞에서 본 에러 사항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 운영체제에서 인식하고 있는 것과 실제 베이에 물리적으로 장착이 되어 있으면 에러는 발생하지 않은 다는 것입니다.

혹시 갑자기 서버가 외부로 나간다든지 아니면 집에 있는 컴퓨터가 외부로 나갈때, 또는 중요한 내 PC의 정보가 외부가 나갈 필요가 없고 안전하게 삭제를 하는 임시적인 조치로 로우포멧이나 파티션 삭제를 알아 보았습니다..

꼭 자신의 정보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지막 마무리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보안의식의 첫 걸음이겠죠...참고 하시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한방 꾸욱 눌러 주세~~~~요..(개콘 박지선버전으로)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