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서브 노트북 중에 어떤게 괜찮은지 한번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답글을 주셨는데..본의 아니게 소니 바이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 서브 노트북으로 어떤걸 추천할만 할까요?


자 지금부터 소니 바이오 구입기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혹시 구입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 바이오 노트북 전면 사진



언제나 보아도 로고와 디자인은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처음에는 뒤쪽에 밧데리가 장착이 안되어 있는데 이미 장착한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모리 리더기 모습


여러가지 메모리 등을 꽂아 리더기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굳이 리더기등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어 있으니 좋은것 같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더넷과 모뎀선


100메가 이더넷과 모뎀라인을 꽂을수 있는 곳입니다...그리고 옆에는 오디오를 청취할수 있는 이어폰 잭과 마이크가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 바이오 노트북 뒷면



노트북 뒷면 모습입니다...굳이 밑에는 손 볼일이 없겠지요..^^; 발열 통풍이 잘되게 하기 위하여 받침을 조금만 더 놓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단자와 모니터 꽂는포트



이곳은 USB 포트와 1394,S-VIDEO 와 모니터 포트등이 있는 곳입니다. 오른쪽에는 발열을 위한 통풍구가 보입니다..

나중에 약간 지적 하겠지만 USB 포트가 앞쪽에 있다는 것에 대하여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쓰는 경우 조금 불편 하더군요...

약간 거추장 스럽다고나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자판


그리고 자판입니다...사실 자판에 대하여 그리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건 아니지만 흔히 말하는 자판이 쫀득쫀득한 키감은 없는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아니면 저만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저 위쪽에 램프 들어 온것은 무선랜 동작중입니다...자체 무선랜이 내장되어 있으며 시도때도 없이 그냥 노출 되는것이 아니라 활성,비활성화를 온오프 시켜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을떄만 사용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전반적인 사양과 세부 스펙을 간단하게 노트북 전면에 표시해 놓았습니다...요즘은 대부분 비스타가 주류인데 기본 메모리 사양이 너무 낮습니다..

얄팍한 상술이 보입니다...메모리 업그레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제가 운영자로 있는 정보보호전문가 자격증 모임 카페를 한번 기념으로 스샷 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가격이겠지요...일단 100만원 미만가격에 중요한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가격대 성능비에 있어서 우수하다면 눈여겨 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첫째..운영체제 CD 지원 안해 줍니다..자기가 복구 CD 만들어야 합니다

둘째.. 달랑 노트북 본체만 날라 옵니다..심지어 가방도 없습니다.

셋째.. 발열이 통풍구가 오른쪽에 있는데 좀 심한거 같습니다.

네째.. USB포트가 오른쪽 하단에 있어 마우스 사용하기에 따라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다섯째..LCD 모니터 화면이 큰거 보다가 보니 너무 작은것 같습니다.
글씨도 작고...조금 깝깝하다고나 할까요...조금 있으면 적응이 되겠지만 큰거만 보다가 작은 것 보려니 잘 적응이 안되더군요..


우선 간단한 구입기를 적어 보았고...추후 사용하면서 사용기를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www.sis.pe.kr BlogIcon 엔시스 2007.09.10 15: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가지 단점이라고 하면 USB 마우스를 오른쪽에 꽂아서 사용하는데 발열기가 오른쪽에 있어
    어쩌다 보면 발열되는 것이 손에 그대로 전달이 되어 약간 불편함이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