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일리시큐에서 [지식정보보안 컨설팅 전문업체지정 설명회] 관련 동영상을 올려 주셨네요..많은 기업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공통적으로 느끼는 것 중에 하나는 이러한 제도나 법이 시행이 되면 좋은 기회로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다른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기회 제공 측면에서는 업체 지정확대라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준비된 그리고 실력있고 , 능력있는 기업에게는 좋은 기회겠지요..




준비된 기업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지, 갑작스러운 시장의 먹거리만 보고 진입하려는 것은 힘들 것이라는 관계자 분의 말씀이 여러가지 애로 사항을 말해 주는 듯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과연 지역에 있는 준비된 기업은 얼마나 될 것이며 지역 기업에게는 빈익빈 부익부가 되어 지역의 컨설팅 업체의 설자리는 점점 줄어드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동안에 기회가 없으니 실적이 나오지 않았을테고....시장은 수도권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도 앞으로는 생길 것으로 생각되는데 말이지요..






제도 취지에 맞게 잘 운영되게끔 제안을 해 본다면 로컬라이제이션 할 수 있도록 수도권과 지역을 구분하여 지역에도 한정된 기회를 부여 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지역민의 목소리 반영도 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보네요... 그 이유는 대학교 IT관련 학생들은 점점 수도권으로 먹고 살기 위하여 빠져 나가고 서울은 터져 나가고 지역은 텅텅 비어버리는 이런 현상에 대해서는 고민이 아닐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지역에서 거대한 보안사건사고가 몇건 발생하고 나면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그때에 지역민의 보안에 대한 무관심 떄문이라고 변명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길 바랄뿐입니다..


아무튼, 능력있고, 좋은 보안에 열정이 있는 기업들이 많이 지정이 되어, 선의의 경쟁과 국내 보안발전에 기여하고 기업도 잘 살수 있는 환경이 조성이 되길 기원해 봅니다.. @엔시스.


P.S 데일리시큐에게 감사드립니다. 지역민을 위한 배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안방에서도 정책설명회를 들을수 있으니 말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