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 후기는 시게이트 "프리에이젼트 고 " 이벤트 당첨으로 인하여 적게 됨을 알려 드리며 가장 객관적인 입장에서 리뷰를 작성 하고자 한다.


◈  간만에 찾아온 행운 - 시게이트 "프리에이젼트 고"

이벤트 운이라고 없던 나에게 시게이트 이벤트 당첨은 정말로 행운이었던가 같다.  택배 도착을 사무실로 하였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제품을 받을수 있었다.

한번에 열어본 제품은 아주 안전하게 버블팩으로 쌓여서 배달이 되었다. 그것은 제품이 하드디스크이기 때문에 외부 충격으로 인한 초도 불량이 있을지 모를 것에 대비한 충격 완화라고 보면 되겠다.

내용물에는 하드디스크 본체와 파우치와 덕이 따로 분리되어 각각에 포장이 되어 넣어져 있었다.  과연 무슨 색깔이 왔을까??  궁금해 하면서 열어 본 것은 남성을 대표하는 "파란"색 "프리에이젼트 고"가 박스안에 고스란히 놓여 있었다.
 

                                                                                                                                       <택배에서 받은 상자>

◈ 다양한 색깔중에 남성적 이미지인 "파란색 프리에이젼트 고"

시게이트 외장형 하드디스크는 용량도 320G로 큰 것도 있지만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작은 사이즈와 다양한 화려한 색깔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중에서 파란색을 받은 필자는 포장지를 하나씩 제거 하면서 시게이트 프리에이젼트 고 하드디스크를 볼수 있었다.

사진에서도 볼수 있지만 포장지 앞면에 커다랗게 A/S 처리기간이 5년이라는 숫자가 아주 인상적으로 눈에 들어 온다. 과연 그 기간동안까지 사용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하였다. 그만큼 품질에 자신있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사진 실력과 똑딱이로 찍어서 현실감이 조금 떨어지지만 어쨌거나 포장지에 아주 잘 포장이 되어 제품화 되어 있었다.

너무 잘 되어 있었던 나머지 꺼내는데 조금 힘을 쓰긴 했다.  외곽으로 포장이되고 나서 꺼내고 나면 안에 또 포장이 되어 있었다..

내용물은 방금 설명한 대로 별매로 한다는 파우치와 덕, 그리고 하드디스크 본체가 따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다.

<포장이 되어 있는 프리에이젼트 고 >


◈  나만의 데이터 저장소  "프리에이젼트 고 " 320G 용량도 빵빵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에 우선 연결을 시켜 보았다.  필자의 블로그와 노트북과 시게이트 프리에이젼트 고 와의 조화가 눈에 들어온다. 용량이 320G이니 왠만한 일반 하드디스크와 차이가 없다. 특히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더 할나위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겠다. 

우선 노트북에 있던 중요한 문서와 여러가지 파일들을 백업으로 하여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다.

또한 USB형태로 되어 바로 노트북 본체 USB에 꽂으면 옆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아래 부분에 하얀 불빛을 내며 바로 인식해 버린다.

특히 USB를 통하여 전원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일반 외장형 하드디스크처럼 따로 전원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그것만 해도 케이블이 하나 없어지는 것이니 깔끔할수 있겠다.

특히 이동이 많은 노트북이나 외장형 하드디스크에서 하드디스크까지 전원케이블을 챙겨야 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롭다. 하지만 프리에이젼트 고 외장형 하드는 바로 꽂으면 인식하는 USB 타입이다.
                                                                                                       <노트북과 악세사리로 변한 하드디스크>



특히 이벤트로 당첨되어 받은 시게이트 프리에이젼트 고 외장형 하드디스크는 지금껏 CD에 구워서 관리하던 아이들 디지털 사진 동영상을 담아 아이들에게 선물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굳이 제목을 붙힌다면 이름하여 "쭈니미니 성장일기" 라고 라벨링을 하여 사진과 동영상 만을 담아서 먼 훗날 아이들에게 선물을 해 주고 싶다.  지금까지는 CD에 담아두어 늘 다시 읽을땐 CD에 스크래치가 나서 잘 안 읽어지고 하면 괜히 긴장하고 하였다.

하드 디스크 용량도 320G 용량이니 충분히 아이들 성장일기에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을 것 같다.

프로그램 설치에 따른 메뉴에 대한 소개는 초록불의 잡학다식님이 잘 적어 주셔서 참고 하시면 되겠다.





◈  크기는  카드 사이즈, 성능과 용량은 빅사이즈 "프리에이젼트 고"

외장형 하드디스크에서 가장 마음에 든 것이 바로 사이즈이다. 작은 사이즈와 작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이다. 아마 직접 보면 상당히 얇고 가볍다는 것을 느낄수 있다. 그래서 한번 비교 하기 위하여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비교를 한번 해 보았다. 정말 거짓말 조금 보태서 신용카드 보다 조금 크다는 것을 알수 있다.
                                                                                   
정말 이렇게 작은 사이즈가 있을까 하는 정도이다. 그건 아마도 필자가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그리 많이 접해 보지 못해서 그런것 같지만 아무튼 상당히 크기가 작다는 것은 느낄수 있었다.

일단 크기가 미니이고 작은만큼 관리하기가 쉽다는 생각이 든다.

한번쯤 탐내 볼만한 크기라 생각을 한다. 그리고 보통 외장형 하드디스크는 2.5인치 하드디스크에 일반적인 케이스를 덮어서 만드는데  어떤 경우에는 크기가 작고 색상이 심플하고 괜찮지만 케이스의 디자인이나 조립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시게이트의 경우 역시
하드디스크 제조사 답게 가운데 로고와 케이스 디자인도 멋지다는 생각이 든다.


           <신용카드와 외장형 하드 크기 비교 >


◈  데이터센터에서 더욱 필요한 시게이트 외장형 프리에이젼트 고

지난번 이벤트 신청할때 밝혔듯이 필자는 데이터센터에 근무를 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시스템 관리자들의 많은 실수와 백업등으로 고민을 하는 경우를 보았다.  그때마다 외치는 한마디 

" 서버에 백업은 잘 받아 놓으셨나요?
                                            

그런데 대부분 시스템 관리자들은 네트워크를 통한 백업을 하고 있다. 즉 원격지에서 네트워크로 필요한 데이터를 백업을 하는것이다. 물론 서버 하드디스크 용량이 작을 땐 그런게 무리수 없이 가능했는데 지금은 서버 하드디스크 용량도 상당히 많아져서 하드에 담아져 있는 콘텐츠를 일일이 원격지에서 네트워크로 백업하기엔 사실 어려움이 있다.  대부분 시스템 관리자들이 사실 서버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로컬 백업을 해야 함에도 불구 하고 실천을 하지 않는 것이다.


이젠 염려가 없겠다.  시게이트 프리에이젼트 고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서버에 한번 붙여 보고 백업을 받아 보았다. 시스템 관리자들에게 제격인거 같다.  노트북에서도 마찬가지로 USB로 꽂아만 주니까 바로 인식되고 아주 심플하다..강추하고 싶다.     
                                                                                             <서버에서 백업을 받고 있는 프리에이젼트 고 >

사용하면서 불편 했던점과 약간 아쉬운 점

1) USB 허브에서 동작이 안됨

집에서 노트북에 붙여서 테스트 할때 필자는 USB 허브를 사용을 한다. 그런데 외장형 하드디스크가
USB허브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있었다. 갑작스러운 현상이라 처음엔 하드디스크 고장인줄 알았는데 노트북에 있는 USB 단자에 직접 꽂으니 아무런 이상없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였다. 그렇다고 USB허브 단자가 불량이거나 하지는 않는다. 다른 것을 꽂아 사용했을때 정상적으로 동작했기 때문이다. 필자만 그런 현상이 있는지 다른분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사용하기엔 큰 불편한 사항은 아니니 고려 사항은 아니다.

2) "프리에이젼트 고"  인스톨 프로그램 CD로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움


위 그림은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처음 노트북에 붙이고 난 다음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읽었을때 보이는 파일들이다 . 관련 파일들은 조금더 유용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하드디스크용 인스톨 프로그램인데, 사실 너무 어지럽게 파일이 있는 것 같아 아무것도 없는 하드디스크를 주로 접하다 설치 프로그램이 있으니 왠지 조금은 산만한 느낌이 들었다., <install>이나 <setup>이라는 폴더로 정리를 하던지 아니면 CD로 따로 설치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  총평

하드디스크 전문회사 시게이트에서 만드는 만큼 인지도와 브랜드면에서는 믿을수 있을 것 같고, 색깔과 디자인 크기면에서도 상당히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특히 외장형 하드디스크의 USB 전원을 통하여 바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 서버등에 바로 꽂아서 쓸수 있기 때문에 이동성과 휴대성에서 뛰어나다고 하겠습니다. 이벤트를 통하여 행운을 주신 시게이트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저도 이벤트를 하면서 "프리에이젼트 고' 에대한 브랜드을 알게 되고 알리게 되어 좋은 기회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