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XNOTE 블로거 체험단 모집, 그들만의 장난인가?

 


얼마전 LG XNOTE 체험단 모집이 있었다.  LG XNOTE 사용자를 대상으로 생활 체험기를 포스팅하여 트랙백을 거는 형태였다. 그것은 어느 블로그에 갔다가 배너를 클릭해 보니 마감시간이 다 되어 가는데에도 응모자수가 얼마 없어서 정성껏 적으면 좋은 소식을 들을수 있을꺼 같았기 때문이다.


 

1.  발표자 날짜를 하루 연기하면서까지 공정성이 이런것인가?

 

사실 몇몇 블로거는 정말 정성껏 잘 적어 준거 같다..실제 생활 이야기 및 여러가지 원래 목적에 맞게 잘 적어 준것이다. 그런데 말이다 눈에 띄는 몇 명은 필자가 보기엔 너무 성의가 없어 보였다., 그져 파워블로거, 인기 블로거라는 이유만으로 명단이 들어 있다라는 생각을 지울수 없었다.


 

2. 일반 블로거 대상 이벤트라고 하지마라 . 그건 일반 블로거들 두번 울린다.
 

사실 필자도 이벤트에 응모를 했지만 발표 명단에 없어서 그런다고 말하지 마라. 솔직히 말하면 약간은 그런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처음엔 그냥 넘어가려고 했다. 그런데 지금 블로거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라는 명목으로 하는 여러가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하여 마케팅 대행사에 경각심을 심어 주기 위해서이다.

 
명단을 보니 제법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도 있고, 아니면 유명한 사람이라서 명단에 있는 사람도 있는것 같았다. 하지만 말이다..그렇게 할바엔 차라리 블로거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라고 명명하지 말길 바란다..

그냥 파워블로거, 인기블로거에게 나누어 주고 체험기를 적으라고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굳이 노트북을 체험하겠다는 명목으로 블로거들을 낚지 말길 바란다.


3.  자칭 파워블로거, 인기블로거가 이벤트 응모하려면 성의는 보여줘라

만약 자신이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으면 최소한 이벤트에 대한 성의는 보여 줄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벤트 목적이 무엇인지. 내용 파악도 하지 못한채  성의 없이 사진 한두장 올려 놓고 그냥 갈기듯이 적어 놓은 글로 너무 성의가 없어 보인다. 물론 주최측에서 선정하는 것이니만큼 이래라 저래라 할말은 없지만 그래도 최소한 뽑힐 사람이 뽑혔다라는 일반적인 인식을 가질수 있어었야 한다. 그렇게 성의 없이 몇자 적은 분들은 반성 하시기 바란다.


4.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도 이벤트 목적을 분명히 하라.

블로그 대행사야 블로거들이 많이 응모하고 널리 홍보되어 해당 제조사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보여 주면 된다고 하지만 그 이벤트 목적이 무엇인지... 생활에 XNOTE 이야기와 활용이 목적이었다면 그 목적에 충실한 내용에 의존해서 선정했었어야 옳은 것이다. 그냥 방문자가 많다고, 구독자가 많다고 이러한 이벤트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채 선정된 것에 대해서는 하루 연기하면서까지 선정 발표를 할 이유가 하나도 없었다.,


이번에 이벤트 발표 대상에서 기존에 이미 한번쯤 체험을 한 사람들을 제외 시킨 것은 잘 한 일이다. 하지만 향후에도 많은 이벤트를 하고 또 일반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하여 낚시질을 할바엔 하지 마길 바란다.  그것이 해당 제조사에게도 도움을 주는 일이다.  요즘은 이런 리뷰를 적는것을 가지고 블로거 스피어에서 설왕설래 말들이 많다.  이번과 같은 일이 되풀이 되질 않길 바란다. 그리고 최소한 자신이 블로그에서 조금 알려진 사람이라고 생각이 되면서 응모하려면 최소한 주최측이 선정한 것에 대하여 욕은 먹지 않도록 성의를 가지고 응모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안 그러면 그런 사람은 전부 탈락시켰어야 마땅한 것이다.  주최측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하루 더 연기하면서 까지 발표를 늦추었는데 정당한 해명이 있어야 할 것이다.

http://2009xnote.ebuzz.co.kr/notice_view.php?id=7


                             <네이버에서 응모한 사람도 제법 있던데 한명 밖에 없구나>

여기에 가서 보면 발표 공정성이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이해 할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는 파워블로거들을 이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 머리속에 인식시키는 것과 일반 블로거들중에 성의껏 적은 사람중에 어느쪽을 택할 것인가에 딜레마에 빠지겠지만  오히려 더 독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란다.

지금 2차 이벤트가 시작되고 있는데 많은 고민을 하시길 바랍니다...참고로 이번 이벤트에 응모하면서 트랙백을 걸었던 포스팅을 링크하겠습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나에게 XNOTE 란? 프로페션얼의 조건


추가포스팅

1. 혹시나 제가 포스팅이 잘못되지 않았나 싶어 발표한 공지사항을 다시 읽어 보니 제일 마지막 문구를 보면 문언가 뉘앙스가 느껴집니다..아마도 주최측이 고민한 흔적이 있는데 왜 문구가 들어 있었으며 과연 무엇때문에 2차에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한다고 하였으며 1차에는 어떤 문제점이 있었을까요? 아마도 주최측도 이러한 문제가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미리 예측하지는 않았을까요?


2. 추측시나리오.

마감시한이 다가오자 본 마케팅의 본질적인 홍보수단에 열을 올리고자 하였을것이며 그래야 제조사에게 조금이라도 면목이 설수 있으니까요.. 일반 대상자 보다는 방문자수, 트래픽수가 많은 블로거를 대상으로 선정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본 필자가 체험기를 작성한 것도 마감 몇일전이었습니다. 그건 워낙 유명블로거도 아니고 파워블로거도 아니기에 망설이고 있었던 것입니다. 오히려 이러한 체험 이벤트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능력이 있는 블로거를 파워블로거, 유명블로거로 발굴하는데 그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그냥 맨날 그나물에 그밥이 되어 지겹게 올라오는 체험기는 이제 식상하다는 것을 왜 모르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