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구글의 수익을 안겨주었던 모델인데 이제는 바이러스로 인하여 한번 더 홍역을 치러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자 전자신문에 보면

구글 초비상, 애드센스 노리는 스팸 등장

사용자 PC의 로컬 영역을 침입을 해서 광고 수익을 중간에서 가로채는 트로이 목마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애드센스에 고민하셨던 분들이나  광고주 분들은 갈등이 생길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듭니다. 왜냐하면 광고주는 애써 한 광고가 트로이 목마로 인하여 정작 광고가 되어야 할 사람에게 되지 않고 설령 되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 감염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수익이 간다면 광고주로서도 별도 달갑지는 않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로 자신에게 수익이 없으니 애드센스를 내리게 될 것입니다..애드센스를 가지고 광고를 하는 것은 자신의 블로그에 마땅치 않아 하지만 그래도 일정부분의 수익이 자신에게 돌아 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런 수익이 다른 사람에게로 간다면 애드센스를 달면서까지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일텐데  구글 한국지사는 최근 애드센스 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단가하락과 클릭면적 축소, 콘텐츠 검열, 일방적인 계정폐쇄 등등 ...슬슬 블로그 사용자로부터 멀어져 가고 있습니다... 그건 예전에 비해 수익이 얼마 안되기 때문이죠...

사람들은 저마다 애드센스 수익때문에 무 분별하게 "다음블로거뉴스"로 발행을 하게 되고 그런 욕심때문에 정작 자신의 블로그가 걸어가야할 길을 이리저리 방황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무튼 이번 애드센스 트로이 목마 발견으로 인하여 정보보호에  관심 있는 저로서는 상당한 구글에 타격이 올것이라 생각이 듭니다...구글의 대책에 귀추가 주목 되는군요...^^

구글 좀 잘 하지 그랬어... @엔시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