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제 정보보호 자격증인 CISSP 자격증 취득후에 CPE 활동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자격증 취득후에 그냥 취득만 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유지관리 하는 차원에서 사후 활동이라 하겠습니다..

보통 자격증 따고 나면 그냥 잊어 버리기 쉽상이고,  아니면 시간이 많이 경과 된후에 CPE에 대하여 문의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ISC2에서는 많이 강화를 하고 있으므로 자격 시험에 합격 하는 것도 중요 하겠지만 사후 자격증 유지 관리에도 힘을 쓰시기 바랍니다..

혹시 참고 하시라고 CPE 가이드 라인을 같이 첨부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


그룹 A에서 1년에 의무적으로 20CPE는 유지해 주어야 한다..그리고 3년이내에 120 CPE를 채우면 되는 것이다.

그룹 A와 B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면 알수 있다..그룹 A는 CBK 10개 도메인의 직접적인 활동이고 B그룹은 그외 활동이라 보면 되겠다.

사실, 이러한 구분을 명확하게 한다는 것이 현실에서는 그리 쉽지 않다. 하지만 자신이 CPE를 채우려고 한다면 적정한 수준에서 등록을 하고 감사(AUDIT)를 기다리는 수 밖에는 없다. 대부분 패스가 되지만 약간 무리하게 등록하면 감사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때는 영문으로 증빙할수 있는 서류를 ISC2에 제출을 해야 한다.



CPE 등록시에는 90일 기간 제한도 있으니 너무 늦게 등록 하면 안된다. 가능하면 최근 90일 안에 있는 활동을 등록을 하여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하는 가이드라인을 참고 하면 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