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날짜로 보낸 한국 구글 애드센스팀의 메일이 하나 도착해 있었습니다. 아마도 애드센스를 게제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몇가지 의문점과 메일 안내에 대한 점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사실 전 작년까지만 해도 전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하였으나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거 같아 지금은 링크만 몇개 올려 놓았습니다..약간 소심하게 걸어 놓은 것이지요..당분간이며 언제 게제한 광고를 내릴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사진이 올라가 있고, 너무 광고에 눈이 멀어 문맥광고를 떡지 떡지 붙인다는 것 자체가 제 심리적 압박이 있기 때문입니다..차라리 콘텐츠의 질을 더 올리는데 주력을 하려고 합니다.

아무튼, 우선 아래에는 어제 메일을 보내온 구글 한국 애드센스 팀의 메일 안내 전문입니다...너무도 친철하게 시리도 아주 이미지도 한장에 보내 버리셨더군요..

                                                           <클릭을 하면 화면을 크게 볼수 있습니다.>


우선 몇가지 위 안내 메일로 보아 짐작을 해 보겠습니다...


1. 왜 갑자기 게시자 지원 프로그램을 보냈을까?

구글도 어려운가 봅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메일까지 보내다니..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것은 아마도 작년 기점으로 하여 이제는 별로 재미를 느끼지 못할꺼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것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초한 일이고. 구글 단가를 내리고 또한 클릭 범위에서부터 부정 클릭이라 하여 정지 시켜버리는 것등,,,그러다 보니 게시자들이 줄어 든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가 돈이 된다는 이미지를  가지게 하고 더 많은 게시자들을 확보하기 위해서 이런 메일을 보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2. 최고의 IT기업에 다닌다는 구글 직원들이 e메일을 이미지처리 하다니



자..내용를 보니 최적화 작업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한다고 아주 친절하게 알려 주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어느 바보가 이미지 처리한 저 URL을 일일이 타이핑 치고 있겠습니까?  이거 너무하는 처사 아닌지 모르겠네요..

도대체 어떻게 하라고 이미지처리해서 메일을 보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 봐도 도저히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그저 작은 실수라고 여기기엔 너무 업무를 잘 모르는 것 같고. 애드센스 게시자가 국내에도 제법 많을텐데 전부 바보로 알리는 없을테고...

아무런 짝에도 쓸모 없는 메일을 보낸 것이 됩니다..  이것은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도움이 아니라 그냥 홍보 수단 밖에는 안되는데 그것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홍보수단은 못 되는것 같군요...만약 구글 한국 애드센스팀이 이 포스팅을 본다면 만약 게시자를 위한 진정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면 제대로 된 메일을 보내 주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도 의문이긴 하지만 굳이 이미지처리 했었어야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그냥 메일 보내면 관심 있는 사람은 링크따라가서 도움을 받으면 되고 아닌 사람은 그냥 소식만 전해 들으면 되는데,,,

사실, 이것 하나로 무슨 죽을 죄을 지은 것은 아니지만 조금은 구글이라는 IT기업에서 메일링 하나 제대로 보내지 못하여 고객들에게 외면 받을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우리는 이런 업무적인 실수는 하지 맙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