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시게이트 평가단 참여 이벤트 포스팅임을 밝혀드립니다.

예전부터 하드디스크 중에서 시게이트 하드 디스크를 많이 접해온 필자로서는 최근 노트북 500GB/ SSD/HDD 하드디스크에 관심이 갈수 밖에 없었습니다. 따라서 조금 살펴 볼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젠 노트북도 500기가에서 1테라 시대를 열어 가는게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1. 모멘터스XT가 뭐지? >


모멘터스XT는 SSD급의 성능과 HDD의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세계에서 가장 빠른 2.5인치 노트북 PC용 하드 드라이브이브로 씨게이트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신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Adaptive Memory™)를 탑재했습니다.

2.5인치 9mm 드라이브로 기존 7200RPM 노트북 드라이브보다 약 40%까지 더 빠르게 부팅되며, 게임 및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고성능 랩탑과 워크스테이션은 물론, 고성능 외장 백업 저장장치에 새로운 성능 벤치마크 기록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씨게이트 어댑티브 메모리의 알고리즘은 특정 디지털 데이터가 얼마나 자주 사용되는지에 대한 패턴을 파악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을 내장된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로 옮겨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덕분에 하드 드라이브의 성능을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효과적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모멘터스 XT는 기존의 두께 9.5mm 이상의 노트북 드라이브와 동일하게 간단하게 업그레이드해 설치할 수 있으며, 초창기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와는 달리 OS 및 마더보드 칩셋과는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SSD 성능에 대한 모든 혜택과 함께 기존 하드 드라이브의 대용량, 저장성, 배터리 수명, 전력 소비량 및 발열성을 제공한다.



<2. 모멘터스XT의 주요 기능>

부팅이 기존의 7200 RPM 드라이브보다 40% 더 빠르다 (전체적인 시스템 성능으로 봤을 때, 이는 SSD의 약 1% 내에 든다)솔리드 스테이트 및 하드 드라이브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SSD 대비 비용을 75% 절감할 수 있다. 속도와 용량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한다.

자주 이용되는 파일 및 데이터를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부분에 저장함으로써 성능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을 이용한다. 표준 9.5mm 노트북 드라이브 개체와 기존의 7200RPM 드라이브로 어떠한 운용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과도 호환된다.


<3. 모멘터스XT가 필요한 이유>


-두 아들에게 아빠의 일하는 모습을 선물하고파

최근 디카가 보급이 되면서, 또는 스마트폰이 보급이 되면서 쉽게 여러가지 영상과 사진을 디지털 기기에 담아 둘수 있습니다. 가정에서가 아닌 사회에서 일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 차곡차곡 영상으로 사진으로 하드디스크에 담아 두었다가 아이들이 성장을 하였을때 전부 선물해 주고 싶습니다.아버지는 이렇게 멋진 사회 생활을 하면서 보람있게 일을 하고 있다라고...

요즘은 동영상도 파일사이즈가 커지고 사진도 고 해상도라 파일이 많을때에는 많은 용량의 저장장치가 필요하더군요. 물론 500기가 정도면 넉넉하지만 말이죠. 또한 가족에 모든 일상을 담아 단란한 가족사를 담아 소중한 날에 함께 동영상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성장했을때 보여 주고 싶네요.


<4. 내가 이벤트에 참여한 계기>

약 10여년전부터 서버 하드디스크에 시게이트 하드디스크를 9.1G용량에서부터 접해 보았습니다. 시스템 관리자였기때문에 시게이트에 대해서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그렇게 32G, 73G , 146G, 320G,500G 이런식으로 용량이 증가되어 왔으나 이것은 서버에 대한 하드디스크였습니다.

이벤 이벤트에 참여한 계기는 정말 노트북 하드디스크에서 SSD의 진정한 성능과 속도를 경험 해 보려는 의도가 있으며 차세대 하드디스크로 어떠한 점에서 사용자에게 어필 할수 있는지에 대한 남다른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

아무튼,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저장 장치로서, 노트북으로서, SSD로서 하드디스크를 평가해 보고 싶은 생각이 있군요.
외부에 다른 업무때문에 신경을 쓰다가 마감 6분전에 마지막 막차를 타게 되네요..^^;;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